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군산여행코스

반응형
728x17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군산여행코스


전주와 가까워서 정말 자주 가는 곳이 군산이에요. 솔직히 전주보다는 군산 여행이 진리입니다. 주말에 캠핑을 못가게 되더라도 어디든 나가야 직성이 풀리다보니 전주와 가까운 군산, 익산, 고창, 담양, 변산반도 등은 이제 우리 동네 같아요.



▲군산 선유도



▲선유도 이동수단?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선유도를 추천하고 싶지만 제외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과 함께 묶을 수 없는, 오직 선유도만 하루를 잡아야 여행이 가능하고 더 제대로 보고 싶다면 하루로도 살짝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선유도를 제외하고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모았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고민하다가 군산여행코스에 도움이 되도록 동선이 짧은 순서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뚜벅이라도 괜찮은 코스이고, 차를 가지고 여행을 하더라도 이동거리가 짧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동국사



▲ 동국사 : 8월에는 백일홍



■동국사

국내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일본식 사찰이라는 동국사는 1913년 일제 강점기에 '금강사'라는 이름으로 창건되었어요. 해방 후 '동국사'로 이름을 바꿔 오늘날까지 그 자리에 있습니다. 



작은 사찰이지만 일본식 사찰이라 굉장히 이색적이고 군산 평화의 소녀상이 있는 곳입니다. 사람이 많은 곳이 아니라서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고 나무 아래 앉아 잠깐 쉬어가기도 좋은 공간입니다.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


입장료 : 무료

월요일 휴무


동국사에서 약 5분 정도 걸어오면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05년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는데요 원래는 히로쓰 가옥이라고 불렀다가 지금은 신흥동 일본식 가옥이라고 부릅니다. 일제 강점기에 히로쓰라는 사람이 지어서 히로쓰 가옥이라고 불렀던 것 같아요. 


장군의 아들과 타짜 등을 촬영한 장소인데 그만큼 일본의 느낌이 충만하기 때문이죠. 집 하나이지만 정원도 일본식으로 꾸며져 있어 이곳은 진짜 일본여행을 온 느낌이 든답니다.



군산신흥동일본식가옥에서 초원사진관 가는길



▲초원 사진관



초원 사진관


입장료  : 무료

월요일 휴무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두번째였던 신흥동 일본식 가옥에서 걸어서 5분이면 초원사진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군산여행코스는 이래서 뚜벅이도 좋아요. 



초원사진관과 일본식 가옥 사이의 거리는 아기자기한 골목 분위기가 살아있는데요 상점과 함께 예쁜 벽화, 볼거리도 다양하여  일본의 소도시를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원 사진관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장소죠? 아래에 조금 더 자세히 적어놓았습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 군산 초원사진관에서 만나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초원 사진관에서 5 ~ 10분 정도 걸어오면 근대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군산여행코스 벌써 4번째 장소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은 '역사가 미래가 된다'라는 깊은 의미가 담긴 곳으로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이라면 들어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1월 1일, 월요일 휴관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옛군산세관


이 일대가 근대산업유산 예술창작벨트! 


그래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옛군산세관은 근대역사박물관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보너스처럼 구경하면 됩니다. 월요일 휴관이고 입장료 무료입니다.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진포해양테마공원 푸드트럭



그리고 그 일대를 따라 쭉 걸어보는 것도 군산여행코스로 좋습니다. 1박 2일 등 여러 예능에서 다녀간 곳들이 많으니 그 길을 따라 걸어보세요. 폭염만 피해서 간다면 분명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쪽으로도 쭉쭉쭉~ 따라 걸어보세요.


일제 강점기의 건물은 가슴 아프지만 없애버리는 것보다 이렇게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군산은 시간여행이 가능한 최고의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진포해양공원

지금까지 소개한 군산여행코스는 동국사 - 신흥동 일본식 가옥 - 초원 사진관 - 근대역사박물관 - 옛군산세관 - 시간거리인데요 모두 걸어서 가능한 거리입니다. 진포해양공원은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약 5분 정도 걸어오면 됩니다. 



저도 다 걸어서 다녔던 코스이지만 어린 아이가 있다면 차를 가지고 이동해도 됩니다. 여행지마다 다 주차장이 있으니까요.


꼬마 열차도 탈 수 있는 진포해양테마공원은 탱크, 헬리콥터, 경비행기 등 볼거리가 무척 많은데요 여자들이 보기에는 다 똑같은데 남자들은 다 다른거라고 열씸 설명해줍니다 ㅎㅎ 입장료도 저렴하기 때문에 들러보면 좋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에요.



▲목금토일요일에는 푸드트럭 야시장도 진포해양공원에서 열립니다.



군산여행코스  : 자전거 대여하기



부잔교 : 뜬다리

일제 강점기 호남평야의 쌀을 쉽게 가져가기 위해 일본인들이 만든 다리입니다. 우리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어 군산여행은 역시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진포해양테마공원에는 자전거 무인 대여서비스가 있어요. 핸드폰이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고 1000원이었나 2000원이었나... 생각이 잘 안나지만 엄청 저렴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 여행코스는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꼭 추천하고 싶어요. 자저거를 타고 가까운 군산바다를 실컷 달렸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여행코스는 여기서부터 이동거리가 생깁니다. 차가 있다면 먼 거리는 아니라서 쉽게 도착할 수 있어요. 경암동 철길마을이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곳이죠. 무료입장이고 주차도 무료입니다.


군산여행 교복전성시대,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사계절 내내 괜찮더라.



▲군산 새만금 방조제



군산 새만금 방조제


비응항이나 새만금 방조제는 드라이브 삼아 저녁에도 다녀오는 곳인데요 일몰이 무척 아름다운 곳이죠. 구름도 예쁘고, 파도도 예쁘고, 바람도 시원합니다. 낚시하시는 분들도 많아 앉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이곳은 오후 코스로 넣어 일몰 보는 군산여행코스로 추천합니다.



은파호수공원



은파호수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은파호수공원은 밤에 와야 가장 아름답기 때문에 끝으로 올려드립니다. 군산 야경, 군산 밤에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무조건 은파호수공원입니다.


입장료, 주차료 : 무료

개방시간 : 제한없음


화려한 조명과 함께 분수쇼도 하고, 수변 무대에서는 마술이나 버스킹도 합니다. 여수에 비하면 작은 규모이지만 충분히 낭만적인 곳이에요. 먹거리, 볼거리도 다양하고 특히나 데이트 코스로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