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맛집 생방송 투데이 마늘석불고기 <미강식당>

반응형
728x170


방송 투데이

2018년 6월 1일 방송

마늘의 무한변신

미강식당 마늘석불고기





얼마전 창녕 여행을 하면서 우리나라 양파 시배지가 경상남도 창녕이고 그곳의 양파가 국내에서 맛과 영양이 가장 뛰어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항암효과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양파와 마늘! 마늘하면 또 단양이 아니겠습니까?




단양 구경시장에 가면 마늘을 이용한 새로운 먹거리들이 상당히 많죠. 시장 안에 주렁주렁 햇마늘을 걸어놓은 것도 이색적인 풍경입니다. 구경시장에서 유명한 마늘통닭, 흑마늘 통닭도 무척 맛있었습니다.



구경시장 입구에 바로 자리잡고 있는 미강식당은 경력이 화려합니다. 가장 최근에는 2018년 6월 1일 생방송 투데이에 마늘 석불고기로 방송이 되었는데요, 지난 해에는 '고향이 보인다' '세상발견 유레카' 등의 방송에서도 마늘 석불고기가 소개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양군이 선정한 좋은 식단 모범음식점이기도 하죠. 잔반 사용 안 하고 신선한 국내 농산물로 정직하게 만들어내는 곳이라는 것을 단양군에서 인정했으니 여행자 입장에서 믿음이 갈 수밖에요.





▲2017년 1월 4일 SBS 고향이 보인다 방송





▲2018년 6월 1일 생방송 투데이 명품맛집 방송




가게로 들어가보니

세상에나~

외국 TV 촬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저 안에 카메라 장비가 어마어마하던데

소심하게 금발여성분 뒷모습만 찍었습니다.

(이것도 혼날까봐 멀리서 ㅋㅋ)


세계로 뻗어나가는

단양의 마늘



▲미강식당 상차림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마늘석불고기정식입니다. 대부분 요것을 맛보기 위해 단양 맛집을 찾아오는 거죠! 방송에서도 저 메뉴로 여러번 소개되었기 때문이에요.




▲한상차림 완료


꽤 푸짐합니다. 가운데는 마늘석불고기가 딱 차지를 했구요, 반찬이 몇가지라고 해야할지... 아무튼 한정식 상차림과 비슷합니다. 생방송 투데이 맛집 미강식당의 반찬을 더 자세히 보여드리면

.

.

.





왼쪽으로는 달걀찜 포함하여


9가지 반찬





오른쪽으로는

샐러드와 겉절이 포함 8가지 종류네요.






영롱하신 마늘석불고기!



불고기는 외국에서도 알아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국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모두들 좋아하는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생방송 투데이에서 단양맛집으로 소개한 미강식당의 비법을 보면 전골과 다른 방법으로 요리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돌판에 소고기를 넣고 구워내는 거죠. 그 위에는 단양의 특산품인 '단양 마늘'이 올라갑니다. 설탕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사과와 배로 단맛을 낸다고 해요.(뉴스기사에서 봤어요)  어쩐지, 먹을 때 달콤함이 유난히 부드럽다 했어요.




연근인데 시컴해서 흑임자인 줄 알았으나

아로니아 소스라고 합니다.

단양의 특산품이 마늘과 아로니아라고 해요.




마늘인데 그 위에도 아로니아 소스를 

올려주었어요. 생마늘이 아니고

약간 쪄낸듯한 느낌의 마늘이었습니다.




▲두부구이 : 색감도 곱네요





아무리 맛좋은 식당이라고 해도 김치가

맛없으면 그걸로 끝입니다.



그런데 단양맛집 미강식당은

겉절이는 아닌 것 같고, 갓 담근

김치의 맛이 납니다. 아삭하고

참 맛이 좋았어요. 김치도 합격입니다.





주먹밥과 전, 감자떡

마늘 장아찌, 양배추 절임, 명이나물


과자 종합선물세트처럼 이것저것

소량 담겨나와요. 마늘 석불고기와 함께 먹거나

후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어른들이 좋아하시는 더덕구이

이것도 석불고기랑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아요.


.

.

.




마늘석불고기가 맛있는 단양 맛집 미강식당

이제 진짜 먹어볼래요 ㅎㅎ



전처럼 크게 나오는데 젓가락으로 들면

부드럽게 떨어집니다. 마늘도 살짝 익어서

매운 맛 없고 식감도 부드럽죠.


하얀색이 꼭 치즈 같았어요.



마늘석불고기 한 입이면 도망갔던 입맛이

재빠르게 돌아온다고 하죠!





쌀밥에 마늘 석불고기 올려주고

양파와 부추, 파로 만들어진 샐러드를

살짝 올려주면

게임 끝입니다.


이 한 숟가락, 마다하는 한국인이 있을까요?




▲더덕이랑 한 입 더




▲두부구이는 비주얼이 완벽해요.




▲명이나물과 먹으면 새콤함이 최고구요





양배추와 깻잎을 교차시켜서 미강식당만의 비법으로 

숙성을 시킨듯 합니다. 석불고기와 아주 잘 

어울렸어요. 생방송 투데이에 나올만한 맛이 확실하네요.




감자떡 맞는 거죠?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아이도 어른도 좋아할만한 후식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단양 2박 3일 여행 중,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찾아온 단양 맛집이었기에 관광 안내도가 필요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당연히 가지고 있다며 하나 내어주셨네요. 덕분에 여행코스 조정하기 수월했습니다. 



생방송 투데이에 나온 

단양맛집 미강식당 

전체적인 후기


석불고기 무척 맛있어요. 식감도 좋고, 질기지 않아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이 좋았는데요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이 아닌 사과와 배를 사용한다고 그러던데요(뉴스 기사에서 봄) 실제로 단맛이 강하지 않고 느끼하지도 않고 은은하게 입안에 감돌아 좋았습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단양 구경시장 안에도 먹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이죠. 이 날 점심으로 마늘 석불고기를 먹은 뒤 구경시장에서 오성통닭, 누룽지 흑마늘 닭강정,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마늘 만두 등까지 계산해보니 엄청난 초과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 여행이라면 먹어볼만한, 후회는 적을만한 단양맛집이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