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구경시장 맛집 오성통닭, 마늘만두,흑마늘닭강정, 블랙핑크아이스크림
- 충청도
- 2018. 6. 28.
단양 구경시장 맛집
오성통닭, 마늘만두,
흑마늘닭강정, 블랙핑크아이스크림
먹거리 많은 단양 구경시장
오성통닭
마늘만두
흑마늘 닭강정
블랙핑크아이스크림까지
몽땅 먹어보자!
어디를 여행가든 주차 문제가 골치 아프기 마련. 그런데 단양 구경시장 주변에는 무료 주차장이 많다. 공간도 넓은 편이라서 극심한 성수기가 아니라면 주차하는데 큰 지장은 없다. 이 날도 공간은 넉넉하게 남아있었다.
구경시장 주변으로는 남한강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길이 많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에서 먹거리를 사왔다면 앉아서 먹을만한 공간도 있다. 남한강이 보이는 계단에서 많이 먹는 편이다. 밤에는 조명도 들어오기 때문에 단양 야경을 찾는다면 또 이쪽으로 오면 된다.
구경시장 광장에서 보는 패러글라이딩은 언제나 우리를 짜릿하게 만들어준다.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곳은 양방산 전망대로 환상적인 뷰를 보기 위해 그곳을 찾아가는 이들도 있다. 나 역시도 양방산 전망대를 다녀오기는 했고 무척 좋아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은 단양 명소는 확실하다. 하지만 가는 길이 모두의 발목을 붙잡도록 위험하다.
단양 구경시장
밤에도 운영한다. 단양에 야시장은 없지만 이곳이 밤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밤에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이곳을 들렀다가 강변을 산책하면 된다. 밤 10시 ~ 11시 사이까지 운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구경시장의 또다른 볼거리
단양 특산품 : 마늘
할머니는 이미 달인!
마늘이 이렇게 예뻐보이는 곳은 여기 밖에 없을 걸
단양 구경시장 맛집
과연 어떤 먹거리가
가장 맛있을까?
▲수수부꾸미
▲원시인 마늘 떡갈비
야시장처럼 먹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대세로 떠오르고 만족도가 높은 곳은 오성통닭, 마늘만두, 흑마늘닭강정, 블랙핑크 아이스크림이 있다. 이 네가지에 대한 후기도 좋은 편이다. 진짜 단양 구경시장 맛집을 찾아 떠나볼까.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요즘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에서 엄청 핫한 곳. 평일이었는데도 대기줄이 길었다. 이 시간 새우만두나 오성통닭의 대기줄은 없었으니 단양 흑마늘 닭강정이 요즘 얼마나 대세인지 알 수 있는 모습이다. 기존에도 흑마늘 닭강정을 판매하는 곳이 있었는데 이곳은 누룽지를 추가하여 핫하고 핫하다.
닭강정
흑마늘
누룽지
청양고추
또 빨간색 매운고추
가격 : 18000원
대기줄이 길어서 주문을 먼저 해놓고 여기저기 둘러보고 찾으러 오는 방법을 선택했다.
▲즉석에서 만드는 누룽지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에 들어가는 누룽지를 즉석에서 만들고 또 누룽지를 따로 판매하기도 한다. 잘 만들어진 누룽지, 시식코너도 있다. 먹어보라며 갓 만든 것을 내어주셨다. 일반 누룽지보다 훨씬 부드럽다. 집에서 만든 누룽지는 깨물면 머리가 흔들리듯 단단한 식감이 있지만 이것은 밥알 자체부터 부드럽다.
요렇게 포장해서 저녁 캠핑 때 텐트에서 먹기로 했다.
흑마늘 닭강정 후기
모두의 입맛은 확실히 다르다. 나는 엄청 맛있었고, 친구는 그저 그렇다고 했다.
지난 번 속초 여행 때 먹었던 만석닭강정보다 나는 여기가 맛있다는 결론, 친구는 만석닭강정이 맛있다고 이야기 했다. 닭강정 소스와 함께 누룽지를 먹으니 고소하면서 매콤한 맛도 신선했다. 흑마늘은 건포도 식감이다. 매우 말캉한 식감이라고 할까. 흑마늘은 남겼고 누룽지와 닭강정은 다 먹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
오성통닭
여기는 단양 생마늘을 넣어
기름에 함께 튀겨내는 형태
메뉴는 통마늘 야채 후라이드 딱 하나
가격은 17000원
주말이면 대기줄이 엄청나지만 평일엔 거의 없다. 여행자들에게 소문난 맛집이기 때문이다. 자리에 앉아서 먹기로 했다.
소스와 치킨무가 제공
여기 치킨 소스 엄청 맛있다.
굉장히 바삭하다. 반죽에는 야채를 넣었는데 파가 대부분이다.
파와 마늘을 함께 튀겨냈기 때문에 통마늘야채후라이드이다. 튀겨낸 마늘도 맛있고, 완벽하게 바삭한 식감, 먹기 좋게 잘라진 조각, 약간 매콤한 맛이 감도는 튀김반죽, 소스까지 모든 것이 그렇게나 좋았다.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 중에서 호불호 없이 만족도가 높은 오성통닭!
단양 마늘만두
평일에는 이 정도 대기줄. 주말에는 줄이 보이지 않을 정도다. 하긴 2년 전에 다녀갔을 때도 30분이나 대기했다가 샀으니까.
종류는
새우 마늘만두 7개 4000원
떡갈비 마늘만두 8개 4000원
김치마늘만두 8개 4000원
인기 많은 것이 떡갈비 마늘만두로 가장 먼저 매진된다. 오후에 도착했다면 떡갈비 마늘만두를 맛보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
쫀득쫀득 얇은 만두피에서는 마늘향이 난다. 안에 들어있는 것은 다른 만두와 큰 차이점은 없지만 만두피에 마늘을 사용했다는 것이 가장 특이한 점이랄까. 식어도 맛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식으면 퍽퍽하고 쫀득한 식감이 떨어져 별로다. 구매했다면 단양 구경시장 어디든 앉아서 바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
.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단양 구경시장 맛집은
빠밤~
단양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단양 구경시장 아이스크림 메뉴와 가격
▲하와이안 아이스 : 4500원
양도 많고 색감도 황홀하다.
여름에 이거 하나 들고 여행하면
더위도 문제 없다!
그리고 드디어 만나게 된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가격 : 3000원
컵과 콘 중에서 고를 수 있다. 가격은 동일.
이렇게 많이 주는데
가격이 3000원?
여름이 되면 여행지마다 아이스크림 가격 바가지가 심한데, 여긴 다르네. 월X콘 같은 거 하나만 사먹으려고 해도 여행지에서는 3000원을 받건만 블랙핑크아이스크림은 양이 저렇게 많은데도 3000원!
핑크는 백년초
블랙은 오징어먹물 초코
기대하면 실망도 크다? 절대 아니다. 달랑 3000원에 단양 구경시장 맛집으로 등극! 향도 좋고 맛도 좋고 부드럽기까지하다. 양이 많으니 금상첨화일세. 둘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다. 이것은 다음 날에도 하나 사먹을까 고민했을 정도. 가격 착하고 맛있으니까. 요즘 단양 구경시장에서 핫하기는 핫한지라 여자 여행자들 손에는 거의 하나씩 들려있다.
스푼도 하트임!
이외에도 흑마늘빵도 매우 유명하다. 열심히 일해서 번 돈으로 사먹은 단양 구경시장 맛집들, 대체적으로 후회는 없었고 맛도 평균 이상이다.
그 중에서 두 가지를 고르라면 오성통닭과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더운 여름이니 아이스크림은 필수고, 가격도 불만이 없으니. 오성통닭은 내가 먹어본 통닭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입맛은 분명 다르다하였으니, 친구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던 광주 양동시장의 통닭이 인생 치킨이라고 했다. 나는 오성통닭이 더 맛있었어
'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청도 여행지 추천 : 야경도 황홀한 단양 여행 (0) | 2018.07.01 |
---|---|
단양팔경 중선암 하선암 단양 8경 (0) | 2018.06.29 |
계곡 추천 단양 사인암 벌써 시작된 어른들의 물놀이 (4) | 2018.06.27 |
도담삼봉 '풍경 그대로 한폭의 그림' 석문까지 오르자 (4) | 2018.06.26 |
단양 여행 인생샷 장소라는 단양 이끼터널 (0) | 2018.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