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반응형
728x170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박2일 여행코스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1박2일 여행코스


벌써부터 시청률이 폭발하고 있는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가 전국 방방곡곡인데요 경주 삼릉, 경남 함양의 일두고택, 안동의 만휴정 원림, 예천의 초간정, 경남 창녕의 화왕산성, 서울 독립문, 경북 안동의 고산정, 대구 계명한학촌, 논산의 션샤인랜드, 경남 하동도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제작비를 투자했다고 하더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도 전국 구석구석을 돌며 드라마의 시간적 배경과 비슷한 곳을 잘도 찾아낸 것 같아요.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중에서 미스터 션샤인 촬영장소는 2곳이랍니다. 그렇다고 두 곳만 보고 가면 섭섭하겠죠? 드라마에 나온 장소도 찾아보고 하동의 다른 명소도 보기 위해 1박 2일 하동 여행은 어떨까요. 그중에서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어린 유진이 필사적으로 도망을 치던 장면

기억하시나요?



하동 평사리 들판입니다. 


하동 평사리 들판은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가 되었던 곳이에요. 섬진강의 풍부한 수량으로 물이 마르지 않는 풍요의 고장이었죠. 드라마 촬영은 작년 가을부터 이루어졌나 봅니다. 미스터 션샤인 모습을 보면 어린 유진이 달리는 평사리 들판이 누렇게 익어있어요. 들판 가운데 그림처럼 자리잡은 소나무는 '부부송'이라고 부른답니다. 


마을 사람들은 부부송을 토지의 주인공이었던 서희와 길상으로 생각한다고 해요.



짠~ 

여름에 가면 평사리 들판은 온통 초록색입니다. 같은 초록인데도 강원도 양떼목장과는 완전하게 다른 느낌이죠? 평사리 들판이 유명하고 아름다운 이유를 찾아보시겠어요? 

.

.

.

그 이유는 들판 그 어디에도 전봇대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넓고, 들판에 장애물이 하나도 없는 곳은 평사리 들판이 유일하다고 해요. 토지의 배경이었고,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가 되었던 이유도 이것 때문이 아닐까요? 



드라마에 나왔던 것처럼 황금빛을 보고 싶다면 9월 말 ~ 10월 초 사이에 하동 여행을 떠나면 됩니다. 하지만 초록도 넘넘 힐링이 되는걸요. 참, 자전거 대여도 할 수 있어서 평사리 들판을 쌩쌩 달릴 수 있다는 대단한 꿀팁도 알려드립니다.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하동 평사리 들판의 평화




하동 가볼만한곳 중에서 미스터 션샤인 두번째 촬영지는 최참판댁입니다. 

여기에서 소작농을 핍박하였고 김판서가 손자에게 시계를 선물하는 장면이 촬영되었어요.



바로 이곳입니다. 


최참판댁은 미스터 션샤인 촬영이 이루어지기 전에도 하동 가볼만한곳으로 늘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곳이 소설 '토지'의 공간적 배경이었고 마침 평사리 들판도 있으니 드라마 촬영을 위해 소설 속 최참판댁을 만들었어요. 



뭐 드라마 세트장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소설 토지가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진 적이 꽤 많다고 하죠? 그런데 여기는 진짜 100년도 넘은 고택처럼 운치있고 느낌도 좋았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었어요.



최참판댁에서는 주말에 상설공연도 열려요. 


전통공연이라 흥이 절로 나서 앉아서 보다보면 시간가는 줄도 몰라요. 주말 여행이라면 공연도 놓치지 말 것!




최참판댁 안에는 박경리 문학관도 있어요. 

통영이나 원주에 비하면 작은 규모이지만 작가님의 유품도 있고 소설 토지의 탄생과정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소설 토지의 등장인물들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만 보고 가실 건가요? 

1박 2일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을 더 소개해드립니다.




▲골목길 갤러리



하동 벽화마을 - 하덕 마을 골목길 갤러리


벽화에 가득 찻잔이 그려진 이유는 이곳이 우리나라 차 시배지이기 때문입니다. 녹차하면 보성이나 제주도가 떠오르겠지만 진짜 차가 시작된 것은 경남 하동이에요. 또한 이곳은 위안부 고 정서운 할머니의 고향인데요,  



27명의 작가들이 이곳에 모여들면서 하동의 분위기를 담고 또 위안부를 위로하는 듯한 느낌으로 벽화를 담았어요. 실제로 둘러보는 동안에 영화 '귀향'의 느낌이 많이 났었는데요 나중에 검색으로 찾아보니 위안부 고 정서운 할머니의 고향이었더라구요.




▲매암다원 - 매암 차 박물관





매암다


규모는 작지만 무료입장이 가능한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말했지만 하동이 차 시배지라는 것! 그것도 야생차로 굉장히 유명하다고 해요. 초여름 상큼한 향이 묻어나는 곳이고 사람도 많지 않아 더 좋은 하동 가볼만한곳입니다.


하동의 차는 보성이나 제주도보다 더 좋다고하는데요 미국 스타벅스에서 이것을 인정하고 하동의 차를 수입하기로 했다고 하죠!



▲하동포구 공원



동포구 공원


들판도 강도 풍요로운 고장 하동! 


햇빛에 반짝이는 섬진강 물줄기. 공원 의자에 앉아 바라만 보고 있어도 시원해지는 장소입니다. 하동은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였고 물론 그 전에도 많은 드라마가 촬영되었었는데요 하동포구는 드라마 허준의 촬영지랍니다.



주로 사극 드라마의 촬영지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데 하동의 자연환경이 그 시대와 비슷하게끔, 깨끗하게 지켜지고 있다는 의미겠죠!



▲화개장터



화개장터


뭐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곳이 화개장터 아니겠어요?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여기까지 밖에 모르지만 화개장터하면 떠오르는 사람은 조영남! 그래서 화개장터에는 조영남 동상도 있어요.


대한민국 알프스라고 부르는 하동의 청정자연이 키워낸 농산물, 약초들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장날이 아니더라도 주말은 여행자들을 위해 늘 북적북접합니다. 화개장터에서 국밥한그릇 먹으면 아주 그냥 든든해요!



▲하동 시장



하동시장


하동 가볼만한곳 1박 2일 여행이라서 첫날은 화개장터, 다음날은 하동시장에 갔습니다. 시장 구경은 또 언제든 재미있으니까요. 


화개장터보다 크고 볼거리 먹거리도 더 많아보였어요. 특히 시장에는 벽화도 있고 여행자를 위한 쉼터나 체험 등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동 송림공원



하동송림공원


하늘 높이 우뚝 솟아오른 거대한 소나무들과 섬진강변에 놓인 조형들. 조개 조형이 커서 저 안에서 인어공주가 나올 것 같았어요. 모래 언덕 위에 소나무가 자라고 있는 이곳은 자연유산이면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어요. 소나무 900 그루가 모두 보호수라는 것!


송림공원 안으로는 평상이 많아 무료로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섬진강의 향기와 소나무의 향이 많아 그냥 그대로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죠. 송림공원에서 예전에 캠핑과 취사를 했다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제는 전면금지입니다. 벌금이 300만원도 넘을걸요? 도시락 정도는 먹을 수 있으므로 공원 소나무 아래에서 1 ~ 2시간 쉬어가면 진짜 휴식을 취한 느낌이 들거예요.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인 하동! 대한민국 알프스라고 불리는 하동!


촬영장소가 아니더라도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 많아요. 하동과 가까운 곳은 전남 구례나 광양, 그리고 경남 남해도 가깝습니다. 당일치기 여행보다는 1박2일이나 2박 3일 코스로 인근 지역과 묶어 여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