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강릉 속초 2박3일 여행코스

가장 인기 많은

강릉과 속초

2박 3일 여행코스로

여름휴가 어때요?

강릉과 속초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라서 2박 3일 여행코스로 묶기 좋아요. 만약 1박 2일이라면 강릉만 또는 속초만 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여행코스는 동선이 가깝게 다 조정해서 다녔고, 취향껏 조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상위권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역시 속초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외옹치항 바다향기로는 날씨가 맑은 날 가야 절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강원도 날씨에 따라 코스를 융통성있게 조절하세요.

1일차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이 되면서 필수 여행코스죠. 강릉에 도착하면 오죽헌을 먼저 가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IC에서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강릉 선교장까지 둘러보면 좋아요. 오죽헌은 율곡 이이와 신사임당이 태어난 곳으로  집 주변에 검은 대나무가 많아 집의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죽헌 율곡 이이와 신사임당이 태어난 곳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관람시간

3월 ~ 10월 : 오전 8시 ~ 오후 6시 30분

11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속초 아바이 마을

원래 첫날은 강원도 강릉 여행만 하려고 했는데 비가 많이 와서 속초로 이동했습니다. 날씨를 보니 속초는 비가 적거나 흐림이라고 나와있었기 때문이죠.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여행 코스를 정했더라도 날씨를 보면서 동선을 이동해야겠죠.

아바이 순대로 유명한 속초 아바이마을은 실향민들의 아픔이 있는 곳이죠. 송승헌 송혜교 주연의 '가을동화' 촬영지였고, 1박 2일에서도 다녀간 곳입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에 주차를 하고 갯배를 타세요. 갯배를 타면 중앙시장에 쉽게 도착할 수 있고 주차 걱정도 없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체험

갯배는 한 번 탈 때 500원이고, 체험처럼 줄을 끌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속초 중앙시장

속초 여행코스에 반드시 들어가야할,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중에서 굉장이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지난친 상업화에 눈살을 찌푸리는 사람들도 있지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으니 여행자들에게는 무척 흥미진진한 장소가 아닐 수 없죠.

튀김을 비롯하여 각종 회, 아바이 순대, 닭강정 등 먹거리가 넘치고 넘치는 곳. 특히 만석닭강정이 엄청 유명하죠? 예전에는 줄을 서서 기다렸다고 하지만 요즘은 만들어놓고 박스 포장까지 해놓았기 때문에 대기없이 구매할 수 있어요.

▲각종 튀김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도 있어요.

대포항

속초 여행코스는 무척 쉽습니다. 동해안 해안도로만 따라 이동하면 갈만한곳이 쫘르르 있기 때문이에요. 거리들도 가깝습니다. 2 ~ 5km 정도만 이동하면 가볼만한 명소들이 나타나죠.

대포항은 둥굴둥글한 항구의 모습이 무척 예뻐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고, 무한도전에서 극찬한 원조 튀김골목이 있어서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강원도 2박 3일 여행코스 동안 많은 먹거리를 먹었지만 베스트는 대포항 튀김골목에서 산 튀김들입니다. 무조건 강추강추!

▲무한도전이 다녀간 속초 대포항 튀김골목

2일차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외옹치항

긴말하면 입 아프고 귀 아픈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중 1위라고 볼 수 있는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입니다. 여기는 무조건 속초 날씨 좋은 날 가야하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 여행코스를 꼭 조절하세요. 안 가면 후회하는 속초여행 명소죠!

▲영랑호 범바위

영랑호

신라 화랑들도 반했다는 속초의 푸른 눈동자 영랑호입니다.

영랑호의 푸른 물결 위에 내려앉은 구름과 설악산이 보이시나요? 영랑호 뒤로는 설악산이 병풍처럼 웅장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바다도 아닌 호수가 이렇게 아름답다니, 정말 놀라워요! 자전거대여를 할 수 있어서 가족이나 커플끼리 자전거타고 호수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속초등대

속초 등대 전망대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중에서 강릉보다는 속초의 바다가 훨씬 예뻤습니다.

전망대도 있어 풍경을 한없이 감상할 수 있었죠. 속초보다 강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저는 속초가 훨씬 좋더라구요. 속초 등대 전망대는 높은 곳에 올라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실컷 감상할 수 있어요. 속초 여행코스에 반드시! 넣어야하는 곳입니다. 영랑호에서 차로 5분 정도 걸립니다.

▲파도소리가 아름다운 영금정

영금정

파도소리가 아름다운 영금정, 파도가 장관입니다. 정말 멍때리고 그 자리에 몇 분을 서있었는지 몰라요. 사진만 보더라도 이곳을 꼭 가야겠다는 마음이 들지 않나요? 속초 등대 전망대에서 걸어서 달랑 2 ~ 3분 걸리는 장소입니다.

속초 여행코스는 이렇게 쉽네요. 모든 곳이 따닥따닥 벌집처럼 연결되어 있으니까요.

▲속초 청초호

청초호

영랑호와 함께 속초의 대표 호수입니다.

영랑호의 풍경은 잔잔하고 고요하고 아름다웠다면 청초호는 도시적이고 세련되고 역동적인 느낌이 납니다. 잠시 쉬어가려고 들렸던 곳이기 때문에 속초 여행코스에 굳이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밥 먹고 커피 한 잔 했거든요. 근처에 KBS 한국인의 밥상에 방영된 최불암 아저씨 맛집 홍게대게맛집이 있어요.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속초에서 강릉으로 다시 넘어와서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으로 왔습니다. 이곳에서는 레일바이크도 탈 수 있고 시간 박물관도 있죠. 또한 바다도 실컷 보며 산책도 할 수 있는 일석사조의 공간이라고 할까요?

▲정동진 해수욕장

정동진 해변

모래시계공원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걸립니다. 이곳에 정동진역도 있죠. 외국인들이 많았던 이곳은 역동적인 파도와 함께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에요! 강원도 강릉여행이라면 빠질 수 없는 절대적인 코스죠!

▲등명해변

강원도 강릉 무료 캠핑장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등명해변입니다. 정동진 해변에서 차로 5분 정도 걸립니다. 캠핑의 목적이 아니라면 이곳은 큰 볼거리가 없으므로 오지 않아도 됩니다.

3일차

▲정동진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사실, 강원도 여행의 목적이 바로 이곳이었습니다.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꾸욱 추천하고 싶은 곳인데요 동해의 비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이 정동진 바다부채길입니다.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멋진 곳이죠! 계획상으로는 강원도 2박 3일 여행코스 중 1일차에 오려고 했지만 비가 와서 마지막 날로 미루게 되었어요.

이곳은 무조건 강릉 날씨가 가장 좋은 날에 찾아와야 합니다. 푸른 바다와 거침없는 파도, 신비로운 암석까지 눈이 호강하는 여행지죠. 출발하는 곳이 두곳이므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안목해변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강릉 카페거리

강릉 카페거리, 커피거리라고도 부르는 이곳은 안목해변이에요. 안목해변을 따라 쭉~ 카페들이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 마시고 쉬어가기 좋은 코스죠. 색감과 비주얼이 완벽한 케이크들도 많아요. 인생샷 찍기 넘나 좋은 곳으로 여자들끼리의 여행자가 많은 곳입니다.

▲안반데기마을

▲구름도 쉬어간다는 해발 1100m

안반데기 마을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강릉 속초 2박 3일 여행코스 마지막은 안반데기 마을입니다. 정동진 바다부채길과 함께 가장 기대했던 곳인데요 얼마나 높은지 구름이 발 아래에 있거나 나를 스쳐 지나갑니다. 5월 말에는 이렇게 휑한 분위기였지만 8월에는 고랭지 배추가 가득 심어져 있어 그야말로 장관이라고 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8월에 또 가고 싶어요. 가는 길은 험했지만 강원도 여행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이니 들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