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해상 케이블카, 울돌목 스카이워크, 해남 우수영 관광지까지!

반응형
728x170

명량해상 케이블카와 울돌목 스카이워크

해남 우수영 관광지에서 모두 즐기기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여 여행코스를 계획하다 보면 가까운 동선보다는 인기 여행지 위주로 선정하게 돼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해남 여행지로 인기 있는 명량해상 케이블카와 울돌목 스카이워크, 해남 우수영 관광지는 모두 한 곳에 있다. 주차를 하면 세 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고, 명량해상케이블카를 해남에서 타면 진도타워에 내려 진도타워 역시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명량해상 케이블카 티켓만 구매하면 이외 3곳의 입장료는 없는 셈.

 

 

 

 

 

 

해남 우수영 관광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장 아주 넓고 무료다. 편의점, 카페도 있고 모든 시설이 아주 깨끗하다. 우수영 관광지 뒤쪽까지 산책한다면 소요시간은 3시간 이상을 잡아야겠고, 케이블카 ~ 진도타워 ~ 울돌목 스카이워크 ~ 해남 우수영 관광지 실내 관람 정도라면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다.

 

 

 

 

 

운 좋게 에어쇼 구경도 할 수 있었고, 한 30분 정도를 우수영 관광지에 서서 구경했다.

 

해남 울돌목 스카이워크


 

 

 

울돌목 스카이워크는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대승을 거둔 명량대첩의 현장인 울독몰 위에 설치되어 있어 역사적 의미도 깊은 곳이다. 바닥이 스틸 그레이팅으로 되어 있어 아래가 훤히 보이고, 울돌목의 거센 물살과 회오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해남 여행코스 중 필수인 곳.

 

 

 

  • 운영 시간: 매일 09:00~18:00 (기상 악화 시 출입 통제)
  • 입장료: 무료
  • 주차: 우수영관광지 내 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이순신 장군의 전략이 이해되는 울돌목

 

철망 바닥을 걸을 때 아래 바다가 보여 조금 무섭기는 하지만 튼튼하게 만들어져있어 안전하다. 짧지만 역사적인 장소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울돌목의 회오리치는 물살을 이렇게나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울돌목 스카이워크.

 

 

해남 명량해상 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전라남도 해남군과 진도군을 연결하는 해상 케이블카로,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이 벌어진 울돌목 해협 위를 가로지른다. 역사적 의미와 아름다운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해남 갈만한 곳 1순위다.

 

 

 

  • 운행 구간: 해남 우수영 관광지와 진도 녹진 관광지를 연결하며, 총 길이는 약 1km
  • 운행 시간: 평일 10:00~ 18:00/ 주말 및 공휴일은 18: 30분까지
  • 이용 요금:
    • 일반 캐빈 왕복: 대인 15,000원, 소인 13,000원
    • 크리스탈 캐빈 왕복: 대인 18,000원, 소인 16,000원
    • 소인 기준: 만 36개월 이상~초등학생
  • 할인 혜택:
    •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군인, 장애인: 2,000원 할인
    • 해남·진도군민: 3,000원 할인
    • 10인 이상 단체 및 온라인 사전 예매: 1,000원 할인

 

 

아주 커다란 이순신 장군 동상도 보고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울돌목의 물살과 진도대교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다. 역사적인 장소를 하늘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만한 값어치는 한다.

 

 

명량해상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울돌목 스카이워크

 

 

명량해상 케이블카 탑승시간은 편도 약 10분 정도라는데 울돌목의 거센 물살과 진도대교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있으면 그 10분이 너무 짧게 느껴진다.

 

 

 

진도대교에 도착하면 진도타워 무료입장할 수 있다. 해남 우수영 관광지보다 진도타워 쪽이 더 높아서 이쪽에서 보는 뷰가 훨씬 좋다. 

 

 

진도 녹진 관광지, 진도타워에서 바라본 명량해상 케이블카

 

 

 

 

진도 녹진 관광지, 진도타워에서 바라본 명량해상 케이블카

 

진도 녹진 관광지와 진도타워


 

 

 

 

진도타워는 이순신 장군과 진도 군민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칼날을 형상화한 외관이다. 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진도대교와 울돌목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전망대 유리가 깨끗하지 않아, 그냥 녹진관광지에서 보는 풍경이 더 생생하다. 진도타워를 단독으로 입장할 경우 1000원의 입장료가 있으나, 명량해상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무료입장이다.

 

 

진도 녹진 관광지, 진도타워에서 바라본 명량해상 케이블카

 

진도 녹진 관광지와 진도타워

 

 

와~ 케이블카에서 보는 울돌목 물살이 제대로네

명량해상 케이블카는 평일에 방문하여 대기도 없고, 탑승자도 없어 한산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케이블카를 타고 진도와 해남의 하늘을 날아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고, 울돌목의 거센 물살을 하늘에서 보니 이순신 장군의 전략도 이해가 갔다. 명량해상 케이블카는 해남 여행 중 날씨가 가장 좋은 날 코스로 넣으면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해남에 4일을 머물면서 날씨가 좋은 날만 기다렸다가 딱 하루 날이 좋았던 이 날 방문했다. 그래도 미세먼지는 아쉽다ㅠㅠ.

 

명량해상 케이블카는 해남 공룡박물관을 먼저 이용 후 해남 공룡박물관 입장권을 제시하면 2천 원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해남 우수영 관광지


 

 

 

해남 우수영 관광지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이 벌어진 울돌목을 중심으로 어우러진 장소다. 해남 비 오는 날 갈만한 곳으로도 적합한 실내 전시관이 있는데, '명량대첩해전사 기념 전시관'이다. 당시의 전투 상황에 대한 설명과 유물을 전시하고 있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도 의미 있고, 유익하다.

 

-무료입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세계 7대 해전은 보통 서양 중심의 해전을 주로 꼽는다. 명량대첩이나 한산도 해전 모두 세계 해전사에 큰 영향을 미친 전투는 맞지만 보편적인 역사학에서 정립된 공식적인 명단에는 들지 않는다는 것. 국내에서는 군사전술을 교과서적 사례로 높게 평가하고 있어 포함시킨다.

 

하지만 명량해전도, 한산도 해전도 국제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무료로 입장 가능한 이 전시관은 명량대첩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고 이순신 장군의 전략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더 유익하다.

 

1층에는 입체 영상관, 난중일기를 통한 명량해전의 역사를 배우고

2층에는 노젓기 체험도 있어 누가 누가 박보검처럼 노를 젓나 시합도 하고

3층에서는 세계의 해전사, 시대별 전함을 볼 수 있다.

 

 

 

아이들과,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도 있다.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신 거창하지는 않지만 역사에 대해 배우면서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둘러보기 나름이지만 우수영 관광지 실내 전시관 소요시간은 30분 ~ 1시간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