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문경 여행코스)

반응형
728x17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문경 1박 2일 여행코스

 

신록의 계절 5월을 지나 한낮 더위가 제법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6월이다. 시원하게 걷기 좋은 숲길부터 온가족이 하루 종일 머물기 좋은 장소, 또한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까지 가득한 문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정리했다. 문경 여행코스 1박2일이라면 모두 방문하기 어려울 수 있어 특별히 추천하는 장소에는 ★를 추가하였다.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숨쉬는 문경을 6월 여행지로 추천한다.

 

 

 

 

 

 

 

문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

.

문경새재 도립공원


문경을 6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로 떠올리는 이유는 문경새재 때문이라 말할 정도로 매우 좋아하는 장소고, 가까이에 살았다면 계절에 두 번씩은 방문했을 것 같다. 문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당연히 1위이고 1박2일이거나 당일치기 여행이거나 필수로 방문해야할 곳이 문경새재다. 체력이나 시간에 따라 2관문까지 갈 것인지, 3관문까지 다녀올 것인지만 결정하면 된다. 문경새재 도립공원 앞에는 1만원대 푸짐한 한정식 맛집들이 많으므로 이곳에서 한끼 식사도 추천한다.

 

 

6월에 걷기 좋은 숲길, 문경새재 도립공원 여행코스

 

6월에 걷기 좋은 숲길, 문경새재 도립공원 여행코스

6월에 걷기 좋은 숲길 문경새재 도립공원 여행코스 문경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국내여행지 중 한 곳이다. 바다가 없어도 문경새재가 있으니 그걸로 된거다. 3박 4일을 문경에 머물면서 먹

springaria0199.tistory.com

 

 

문경 고모산성과 오미자 테마터널


 

 

한 곳에 주차 후 고모산성과 오미자 테마터널을 둘러볼 수 있다. 주차는 무료다. 고모산성은 무료입장이지만 오미자 테마터널은 입장료가 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문경새재와 함께 필수로 추천하는 곳이 고모산성이다. 고모산성에 올라 바라보는 문경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고, 다른 계절에 방문해보고 싶을 정도로 지금까지도 그 풍경이 선명하다. 주차 후 고모산성까지 오르는 길이 힘들지 않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백 점짜리 풍경! 비대면 여행지 문경 고모산성

 

백 점짜리 풍경! 비대면 여행지 문경 고모산성

비대면 여행지 문경 고모산성 백 점짜리 풍경으로 힐링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요즘,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배려하는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자

springaria0199.tistory.com

 

 

 

박열 의사 기념관


이제훈, 최희서 배우님 주연의 영화 '박열'은 평점도 높다. 영화를 아는 사람은 있어도 문경에 박열 의사 기념관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넓지 않은 기념관이지만 복원된 생가와 가네코후미코 묘지까지 있어 의미있는 공간이다. 무료입장, 무료주차다.

 

 

 

문경 여행코스 1박 2일을 계획한다면 영화 '박열'을 보고 떠나거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3 19회를 시청 후 떠나자. 특히 꼬꼬무 3 박열편 '모두의 가슴을 울린, 마지막으로 남긴 박열의 글'은 보는 내내 가슴이 먹먹했고, 슬펐고, 감사했고, 감동적이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몽땅

문경 에코랄라

.

.

.

입구도 예쁜 문경 에코랄라

문경 에코랄라


문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하는 곳 에코랄라. 특히 문경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가족여행지를 찾는다면 하루 종일 에코랄라에만 머물러도 충분하다. 

 

성인 입장료 16000원

청소년 입장료 140000원

소인 입장료 12000원

예매하기로 방문할 경우 20% 할인 적용

 

 

 

와~ 이렇게 볼거리가 많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5시간 정도는 잡아야 둘러볼 수 있는 곳이 에코랄라다. 입장료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경우는 가볍게 물놀이도 가능하므로 문경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그냥 이곳에서 하루를 놀아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다. 모든 공간이 깨끗했고, 안내해주시는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셔서 아직까지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문경 여행지다.

 

-문경 에코랄라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모두 담을 수는 없어 대표적인 볼거리를 간추렸다. 아래에서 살펴본다.

 

 

문경 석탄 박물관


에코랄라 안에 있는 공간이다. 처음에 에코랄라 입장료를 냈으므로 추가 입장료는 없다. 부모님과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문경 에코랄라 거미열차 동영상

 

문경 에코랄라 거미열차 갱도여행


마차가지로 추가금액 없이 거미열차를 타고 갱도여행을 떠난다. 어두운 공간이라 어른인 우리도 조금 무섭게 느껴져서 약간은 귀신의 집? 공포체험 같은 분위기였는데 안으로 들어가면서 점점 흥미진진해졌다. 아이들이라면 더 재밌게 느낄 것 같다. 추가 금액 없이 이렇게 재미있는 거미열차를 탈 수 있다니, 한 번 더 타고 싶을 정도였다. 화산폭발하는 장면도 연출되어 있고 캐릭터가 나와 갱도에 대해 설명도 해준다. 암튼 재밌다!!

 

70년대 드라마 세트장 같은 곳?


순천에 있는 드라마 세트장 같은 곳인데 무료로 둘러보고 사진 찍기 좋다. 순천 드라마 세트장에 비하면 작기는 하지만 KBS 1박 2일 촬영지였다고 그런다. 여기까지만 둘러보아도 문경 에코랄라에서 1시간은 순식간이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에코타운


지치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부모님들을 위한 그늘 쉼터도 주변에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다. 이름이 따로 있었는데 생각이 안 난다. 사진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매우 넓고 방문해보면 기대이상이다.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도 있고 놀이기구도 꽤 있다. 모든 것은 무료다. 아이들에게 자유를 허락하고 부모님들은 쉴 수 있기에 어쩌면 부모님 마음에 가장 쏙드는 장소일 수 있다. 거대한 조형물도 있다.

 

 

바로 앞으로는 에코타운이라는 실내공간이 있다. 카페와 간단한 식사도 가능해보였다. 실내에도 아이들을 위한 체험이 있다. 아이들과 함께 에코랄라를 찾는다면 이쪽 일대에서만 놀아도 하루가 충분해 보인다.

 

문경 에코랄라 모노레일

 

문경 에코랄라 모노레일


이건 따로 추가요금을 내야한다. 어른 기준 2천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경로는 1천원. 모노레일을 왜 타야하냐면 드라마 세트장이 높은 곳에 있어서다. 걸어갈 사람은 걸어가도 된다.

 

가은 오픈 세트장


여기도 에코랄라 입장을 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가은 오픈 세트장은 걸어서 올라와도 되고 추가요금을 내고 모노레일을 타도 된다. 문경에는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도 있고 가은 오픈 세트장도 있다. 예전에는 이곳에서도 드라마를 많이 촬영했는데 요즘에는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에서 더 많이 촬영하는 것 같다. 이곳에서는 육룡이 나르샤, 장영실 등 유명한 사극을 많이 촬영했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풍경이 아주 좋았고, 또 매우매우 깨끗했고, 지금 당장 드라마 촬영을 해도 될만큼 상태가 좋았다. 넓기도 해서 사진찍기 좋다. 소요시간은 30분 이상이다. 내려올 때도 모노레일을 이용했다. (왕복 2천원)

 

 

 

은성갱


여기도 에코랄라 안에 있는 곳이다. 당연히 무료로 들어가 볼 수 있다. 약 30년 동안 우리나라 석탄 산업의 중심지였던 곳이었지만 폐광되었고 지금은 미디어와 음악, 교육콘텐츠를 넣어 재탄생 되었다.

 

 

 

여기까지가 문경 에코랄라에서 볼 수 있는 실내외 공간이다. 사진으로 담지 못한 곳이 더 많아서 방문하면 더 만족할만한 문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6월 여행지 추천에 잘 어울린다. 아이가 없는 우리도 이곳에서 4 ~ 5시간을 머물렀으므로 아이가 있다면 그 이상을 머물게 될 것 같다. 

 

 

가은역과 가은아자개장터


문경 에코랄라와 가깝다. 가은역은 아이들과 사진찍기 좋은 꼬마열차가 있고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맞은 편에 가은 아자개 장터가 있다. 4일과 9일에 장이 열리는 오일장이며 벽화거리도 있어 시간이 된다면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문경 화수헌


고택을 리모델링하여 문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핫플로 거듭난 곳. 문경 여행코스 계획 중 갈만한 카페를 찾는다면 방문해보기 괜찮다.

 

200년 고택 카페 문경 화수헌 비오는 날 운치있게

 

200년 고택 카페 문경 화수헌 비오는 날 운치있게

비오는 날 더욱 운치있는 200년 고택 카페 문경 화수헌 SNS에서 문경 핫플로 자리잡은 문경 카페 화수헌. 젊은 사람들에게만 인기 많은 장소인 줄 알았으나 어르신들도 찾아오는 문경 명소였다.

springaria0199.tistory.com

 

 

문경 문학의 거리(문화의 거리)


문경 젊음의 거리로 봐야할까? 먹거리도 많고 저녁까지 활기가 있는 곳이라 여행자 입장에서 알아두면 괜찮은 장소다. 여행하면서 무엇을 먹어야할지 고민될 때 방문해도 좋고, 저녁에 산책할만한 곳을 찾을 때도 가볍게 둘러보기 괜찮다. 

 

 

제주도민 추천 -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도민 추천 -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7월 제주도 여행코스 3박 4일 7월 2일부터 제주도 장마가 시작된다고 그런다. 제주도에서 7월 장마가 시작되는 건 39년만이라는데 제주에서 39년을 안 살아봐서 모르겠

springaria0199.tistory.com

 

환상적인 100m 수국길,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환상적인 100m 수국길,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100미터 수국길 제주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마노르블랑 수국축제가 시작됐을 때 일찍 다녀오긴 했지만 100미터 수국길이 만개해야만 마노르블랑의 동화같은 분위기는 그제서야 열린다. 100미터 수

springaria0199.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