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728x170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5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5월에 가면 더 예쁜 제주 여행지로 2박 3일 코스나 3박 4일 여행코스에 참고하면 좋을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정리했다. 맛집이나 카페는 눈여겨 보던 곳이 있을 것이고, 취향 차이가 크므로 넣지 않았다. 제주도 여행시 계획했던 장소에 2 ~ 3곳 추가한다면 더 알찬 제주도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모아보았다.

 

 

 

 

 

 

5월 제주도 여행 2박 3일 코스. 3박 4일이라면 중문쪽 관광자를 몇 곳 추가하고 시계방향이나 그 반대로 돌면 된다.

 

 

수국축제의 원조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

.

.

 

 

 

 

 

 

휴애리하면 수국축제, 제주도 수국축제하면 휴애리! 4월 1일부터 수국축제가 시작되었고 산책로 곳곳에서 수국을 볼 수 있다. 5월 초보다는 5월 중순, 5월 중순보다는 5월 말이면 수국은 더 예쁘기에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어느 시기라도 망설이지 않아도 된다. 수국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멜리아힐과 카페 마노르블랑을 추가하도록 하자.

 

 

 

바다 멍은 여기에서

월정리해변

.

.

.

 

 

 

 

 

 

5월이면 유난히 예쁜 빛을 내어주는 월정리 해변도 5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로 넣으면 좋다. 제주도 바다야 어느 곳이든 예쁘고, 사실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면 더 환상적이다. 작년 5월에 방문했을 때 유난히 하늘도 바다도 예쁜 월정리 해변이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본격적으로 줄어드는 시기라서 그랬는지, 월정리 해변의 매력은 끝이 없다. 그저 멍때리기 좋은 장소다. 전망 좋은 카페도 많아 한시간 머물다가면 그만이다.

 

 

 TV 동물농장에 월정리 탈출견 보솜이가 얼마 전에 소개된 적이 있는데 예전부터 보솜이는 월정리 핫스타였다. 하는 짓이 너무 귀여서워 쟤는 언젠가 동물농장에 나오겠다했는데 3월이었나, 진짜 방송에 나왔다. 월정리 해변에 간다면 보솜이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다.

 

 

노꼬메 오름과

궷물오름

.

.

.

 

 

 

 

 

 

노꼬메 오름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오름이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이때쯤이면 철쭉도 볼 수 있고 시야가 좋은 날이 많아 한라산 뷰도 매우 좋은 곳이다. 다만 올해는 개화시기가 빨라진만큼 철쭉 개화도 빨라졌다. 다랑쉬 오름 철쭉은 4월 말 ~ 5월 초로 예상되고 있으니 다랑쉬 오름, 노꼬메 오름 어디든 좋다. 노꼬메 오름 소요시간은 왕복 1시간 30분 전후이며 백약이 오름이나 새별오름에 비해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체력이 약하다면 노꼬메가 아닌 쉬운 오름을 선택하도록 하자.

 

 

 

제주 오름 추천 11곳

제주 오름 추천 11곳 소요시간과 난이도 그동안 다녔던 제주 오름 중에서 진짜 괜찮고, 오를만한 곳을 모아 제주 오름 추천 11곳을 정리했다. 다녀온 오름을 모아둔 폴더를 보니 30개가 조금 넘을

springaria0199.tistory.com

 

보라유채꽃을 볼 수 있는

보롬왓

.

.

.

 

 

 

 

 

 

보롬왓의 5월은 볼거리가 많다. 노란 유채꽃이 아닌 보라유채꽃을 볼 수 있는 유일한 장소고 5월이면 황금보리물결, 삼색버드나무, 메밀꽃밭도 펼쳐진다. 빠르면 5월 중순부터 수국도 볼 수 있다. 제주스러운 풍경을 한 곳에 모아놓은 보롬왓이기에 이곳만 들르더라도 5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로 훌륭하다. 성인기준 4000원으로 입장료도 저렴하다. 

 

 

핑크빛 장미에 반하고

수국에 설레는

카페 북촌에 가면

.

.

.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유일하게 추천하는 카페는 '북촌에 가면'이다. 제주도에 수국명소는 많아도 장미꽃 명소는 귀하다. '북촌에 가면'을 5월에 방문한다면 핑크빛 장미와 수국으로 빛나는 풍경을 볼 수 있다. 5월 제주도 여행코스로 진짜 추천하는 장소다. 북촌에 가면 카페는 가을에 핑크뮬리 축제도 하지만 핑크뮬리는 다른 예쁜 곳이 많다. 5월 장미만큼은 제주도에서 여기보다 예쁜 곳을 보지 못했다.

 

 

초록으로 힐링하는

서귀다원

.

.

.

 

 

 

 

 

 

제주도 여러 녹차밭 중에서 뷰가 최고인 곳, 서귀다원도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한다. 한라산 아래 펼쳐진 초록의 녹차밭은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삶에 지친 당신에게 무한한 힐링을 선사할거다. 오설록과 도순다원, 오늘은 녹차한잔 등 제주 유명한 녹차밭이 있지만 서귀다원이 으뜸이다.

 

녹차밭 가운데 자리잡은 곳에서 차를 마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구경만 하다가 가도 된다. 입장료는 없고, 차를 마신다면 돈을 내야한다. 근처에 원앙폭포가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여행코스도 좋다.

 

 

해외여행이 그리운 당신에게

열대과일농장 유진팡

.

.

.

 

이런 바나나를 직접 딸 수 있다. 가족여행코스로 추천!

 

 

제주산 파인애플

 

 

바나나 후숙 중

 

 

제주산 바나나

 

 

제주산 망고

 

열대과일농장 유진팡은 제주 동백꽃 명소 숨은 장소다. 지난 겨울에 방문했을 때 동백꽃이 너무 아름다워 소개하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어수선한시기라 그냥 숨은 명소로 남겨놓았던 곳이다. 올겨울에는 동백꽃 명소로 엄청 핫해질 거다. 열대과일농장 유진팡은 동남아에서 볼 수 있는 열대과일이 수두룩한 곳이다. 두리안,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등이 다 있고, 수확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동물농장도 있다. 수국을 심는다고 하셨으니 아마 여름이면 수국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제주도 바나나가 다시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는 뉴스를 얼마 전에 보았는데 열대과일농장 유진팡에서는 바나나를 직접 따고, 다른 열대과일도 직접 딸 수 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바나나와 망고를 먹었고, 동남아가 아닌 제주도에서 이런 열대과일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게 이색적이며 즐거웠다. 부모님, 아이와 함께하는 5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로 추천한다.

 

 

함덕해수욕장 인근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해양레포츠 

국제리더스클럽

.

.

.

 

패들보드

 

 

펭귄 잠수함

 

 

투명카약

 

잠수함, 패들보드, 스노클링, 투명카약, 패들요가, 보트낚시, 럭셔리 요트투어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국제리더스클럽도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한다. 가족들 취향에 맞춰 잠수함, 스토클링, 투명카약 등 한꺼번에 왔어도 각자 원하는 것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이다.

 

우리는 펭귄잠수함을 탔었는데 그때가 코로나 때문에 제주 여행객이 부쩍 줄었던 시기라 투명카약은 공짜로 타라고 해주셨을만큼 친절한 곳이었다. 투명카약에서 물고기 먹이주라고 그것도 무료로 제공해주셨다. 지금은 제주도 여행자들이 너무 많아져서 예전만큼의 서비스는 기대할 수 없을테지만 취향에 맞는 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니 가족여행이라면 추천한다.

 

 

오름을 달리는 짜릿함

오직 제주도에서만

탱크야 놀자

.

.

.

 

 

 

 

 

제주에 살면서 참 여러가지 레포츠를 즐겼고 그 중에서 최고로 재밌었던 건 '탱크야 놀자' ATV였다. 짚라인부터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수상자전거 등 모두 즐거웠지만 제주도에서만 가능한 것은 '탱크야 놀자' ATV다. 초원코스와 오름코스가 있는데 초원에서 연습삼아 놀다가 실력이 좋다 싶으면 사장님과 오름코스로 향한다. 초원코스는 한라산뷰가 근사하지만 스릴은 없다. 우리의 운전실력은 '합격!'을 받아 오름을 다녀왔는데 그렇게 재미있었다. 

 

 

새빨간 꽃양귀비밭에서 인생사진

애월 항몽 유적지

.

.

.

 

 

 

 

 

철마다 계절을 대표하는 꽃을 심어놓고 무료로 개방하는 항몽유적지는 애월 가볼만한곳으로도 유명하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방문한다면 비밀의 정원에서 꽃양귀비를 볼 수 있다. 초원 위에 잉크로 점을 콕콕 찍어놓은듯 화려함을 뽐낸다. 비밀의 정원은 주차장 바로 옆에 있다.

 

 

 

 

빨갛게 물든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양귀비

빨갛게 물든 5월의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양귀비 찬란하게 예뻤던 제주의 4월이 지났다. 홍가시나무도, 참꽃나무도, 메밀꽃보다 예뻤던 무꽃도, 탐스러웠던 겹벚꽃도. 눈부셨던 제주의 4월

springaria0199.tistory.com

 

 

핑크장미 가득한 조천 카페 - 제주도 북촌에 가면

제주도 북촌에 가면 장미 가득한 조천 카페 정원이 예쁜 제주 카페는 많다. 특히 안덕면에 있는 마노르블랑은 유럽수국, 핑크뮬리, 장미 등 사시사철 아름답고 산방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springaria0199.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