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박 2일 여행코스)

반응형
728x170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고흥 여행코스 1박 2일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전남 고흥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푸른 바다도 많고,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는 숲도 많고,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도 많다. 전라도의 맛깔스러운 별미를 먹으면서 소중한 사람과 힐링, 쉼, 감성충만한 시간을 즐길 수 있겠다. 실내 전시관보다는 자연 그대로를 마주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아 코로나 시대 더 잘 어울리는 여름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소 고흥군 1박 2일 여행코스에 참고해보도록 하자.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박 2일 여행코스 지도

.

.

.

 

고흥군의 면적이 넓은 편이며 구불구불한 해안도로가 많아 1박 2일로는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화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 노란 동그라미쪽과 빨간 동그라미쪽으로 나누어 고흥 1박 2일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것이 좋고, 소개하는 모든 곳을 보기보다는 마음에 드는 몇 곳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흥군과 가까운 지역에서 접근한다면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어 1박 2일에 소화할 수도 있다.

 

 

고흥 캠핑할만한곳

.

.

.

 

 

 

 

■ 염포 해수욕장(염포 야영장)

고흥 해수욕장 예쁜 곳 BEST 3 안에 포함되는 곳으로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산책과 가벼운 물놀이가 가능한 장소다. 일 년 내내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캠핑장 뷰도 매우 좋다. 멀리 걸어나가야 바다가 아니라 바다를 바로 앞에 두고 캠핑이 가능하다. 일년내내 유료로 운영된다.

 

 

 

 

 

 

 

■ 풍류 해수욕장

 

염포해수욕장처럼 뷰가 좋고, 캠핑 데크도 여러개다. 유료 캠핑장으로 운영되는 것 같은데 관리하는 분이 없었다. 화장실과 쓰레기 분리수거하는 곳이 있어 무료로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보인다. 해변이 자갈이었던 염포해수욕장보다 물놀이하기 좋은 해변이고 주차장이 바로 옆이라 짐 옮기기도 수월하다.

 

 

 

■ 거금도 익금 해수욕장

 

여름 성수기를 지나 해수욕장이 폐장하면 고흥 무료캠핑할 수 있는 장소다. 해수욕장 개장 때는 샤워시설이 운영되지만 그 외에는 샤워시설 이용이 불가능하다.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어 고흥 무료 캠핑, 무료 차박하기 괜찮은 곳으로 우리가 무료 캠핑했던 장소는 익금해수욕장이었다.

 


전남 고흥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고흥 여행코스 1박 2일

 

 

 

 

■ 전남 고흥군 우도

  • 물때가 맞아야 섬에 들어갈 수 있음
  • 작은 섬이라 1 ~ 2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음
  •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

 

 

모세의 기적 - 전남 고흥에도 우도가 있더라고요

전라남도 고흥군 우도 고흥 여행지 추천 고흥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을 먹고 고흥군청으로 가서 여행지도를 받아들었다. 지도에서 처음 보았다. 고흥에도 우도가 있네? 그런데 이 섬, 바닷길이

springaria0199.tistory.com

 

거금도와 소록도

여행코스

.

.

.

 

소록도와 거금도는 대교를 통해 차로 갈 수 있는 전남 고흥군 섬으로 소록도를 거쳐 거금도에 도착한다. 소록도와 거금도는 고흥 여행코스 1박 2일 당일로 묶어주도록 한다. 소록도는 작고 거금도는 큰 편인데 거금도는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이다.

 

 

 

 

 

 

 

 

 

■ 거금 해양낚시공원

  • 낚시를 하지 않더라도 무료 산책이 가능한 장소
  • 해안교를 따라 산책할 수 있으며 짧은 코스
  • 고흥군 일몰 명소 중 하나
  • 화려하거나 규모있는 여행지가 아니라서 실망할 수 있지만 한적하고 사람 없는 고흥 여행지를 찾는다면 추천

 

 

 

 

 

 

■ 고흥 거금도 공룡알 해변

 

 

거금도 가볼만한곳으로 공룡알 해변은 오천몽돌해변이 알려져 있지만 그곳보다 훨씬 신비하고 예쁜 곳은 오천몽돌해변에서 700m 떨어진 곳에 있는 여기다. 해변의 이름은 딱히 정해져있지 않으며 '하얀파도펜션'쪽에서 진입할 수 있다. 고흥 숨겨진 여행지라서 사람이 없으며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정상 진입로가 아닌 펜션쪽길을 따라 입장해야하므로 시끄럽지 않도록 이동하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한다. 

 

 

 

 

 

 

 

 

■ 일제가 만든 감금실 - 소록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는 소록도다. 작은 섬 소록도에는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있어 관람 예절이 무척 중요한 장소다. 그냥 보자면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낭만적인 섬이지만 그 속에는 아픈 역사가 서려있다. 작은 섬이지만 볼거리가 많아 2시간 이상 소요되는 고흥 여행코스다.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소록도 <국립 소록도병원 한센병 박물관>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소록도 <국립 소록도병원 한센병 박물관> 소록도 여행 백 년의 숨결 한센병 <국립 소록도병원 한센병 박물관>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소록도. 그 이유는 오해로 가득

springaria0199.tistory.com

 

 

 

 

 

 

 

■ 대한민국 아름다운 숲 - 고흥 금탑사 비자나무숲

 

비자나무숲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사찰인 금탑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대사가 세웠다고 전해지니 1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로 선정되어 있으며 고흥 8경 중 고흥 5경이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한민국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비자나무숲은 겨울에도 푸른 숲을 볼 수 있다. 넓은 면적에 비자나무 3300여 그루가 자리잡고 있어 희귀한 숲으로 손꼽이며 숲으로 들어가면 비자나무 향으로 심신을 달랠 수 있다. 비자나무의 수령은 300년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 오마간척한센인추모공원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소록도지만 섬에는 한센인의 한이 서려있다. 소록도에 한센인이 살기 시작한지 100년이 넘었고 그들은 사회의 냉대와 핍박, 차별 속에 살았다. 1962년 한센인들은 소록도 앞에 있던 오마도 바다를 메워 자신들의 생활터전을 만들고자 했다.

 

 

하지만 나환자들과 함께 살 수 없다는 주민들의 민원 때문에 그들의 꿈은 이루어질 수 없었다. 그 근처에 오마간척한센인 추모공원이 만들어졌고, 추모공원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오면 그들이 꿈꾸었던 간척지를 볼 수 있다. 그 풍경은 아름답지만 가슴이 먹먹하고 슬픈 장소다.

 

 

고흥 밤에 가볼만한곳

녹동바다정원

.

.

.

 

 

 

 

 

 

 

  • 낮보다는 밤이 아름다운 고흥 녹동 바다정원은 무료입장 무료주차
  • 넓지 않은 곳이라 산책만 한다면 10분이면 된다. 근처에 편의점이 많아 커피나 맥주 사서 밤바다와 야경을 즐기기 좋은 장소다.
  • 불이 들어온 소록대교를 볼 수 있으며 불빛이 찬란하게 바뀌어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고 있는 느낌.

 

 

 

 

 

■ 고흥군 영남면 우천리 산 119-1

5월에 무료로 작약을 볼 수 있는 꽃밭으로 뷰가 상당히 좋은 장소다. 철마다 다른 꽃을 심는다면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매우 인기 높은 장소겠지만 작약이 여러해살이라서 이걸 뽑아내고 다른 꽃을 심지는 않을 것 같다.

 

혹시 다른 꽃을 심을 수 있으니 이건 고흥 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며, 꽃이 없더라도 바다뷰가 무척 아름다운 장소다.

 

 

 

 

 

 

■ 나로우주센터 우주 과학관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이들과 갈만한곳으로 좋지만 코로나로 임시 휴관 중인지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도록 한다. 휴관 중이더라도 사진찍거나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면서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

 

성수기가 아닌 기간에는 무료 캠핑과 차박으로 인기 있는 장소다. 멀리 보이는 건물 고흥 우주발사전망대는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에서 계단을 통해 진입이 가능하다. 차를 이곳에 세워두고 해수욕장과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모두를 둘러볼 수 있다.

 

고흥 일출 명소이며 전국 서핑대회가 열리는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은 모래가 곱고 해변이 깨끗하여 여름이 아닌 계절에도 전라도 바다 볼만한곳으로 추천한다.

 

 

 

 

 

 

 

 

 

■ 적금도 전망공원

고흥과 여수는 대교로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낭만의 섬 '여수 낭도'가 있다. 적금도는 고흥이 아닌 여수에 속하지만 고흥군에서 팔영대교 하나만 건너면 거금도다. 휴게소와 화장실, 조형물 등이 갖추어져 있는 적금공원에서는 1km도 넘는 팔영대교를 보거나 고흥의 아름다운 산세를 감상할 수 있다.

 

이후 적금대교를 건너면 여수 낭도에 도착할 수 있으니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박 2일 여행코스에 낭도를 포함시키는 것도 좋다.

 

 

 

6월에 걷기 좋은 섬, 여수 낭도 둘레길(소요시간, 지도)

6월에 걷기 좋은 전라도 섬 여수 낭도 둘레길 지도와 소요시간 걷기 좋은 섬으로 소문나 있는 여수 낭도는 고흥과 여수 어디에서든 접근하기 용이하다. 6월 전라도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여수

springaria0199.tistory.com

 

 

 

백종원의 3대천왕 8천원 삼겹살백반 과역 기사식당

8천원 삼겹살 백반 백종원의 3대천왕 고흥 맛집 생소했던 사실은 고흥이 국내 최대 커피생산지라는 거였다. 고흥군 과역면에는 1km에 이르는 삼겹살백반 & 고흥 커피거리가 있다. 삼겹살백반거리

springaria0199.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