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호, 쯔양)어디로 튈지 몰라 제주도 돈가스 맛집 - 제주 은식당

반응형
반응형

(김대호, 쯔양)어디로 튈지 몰라 제주도 돈가스 맛집

제주 은식당 돈가스

 

연돈 돈가스를 못 먹은지 2년. 아침에 가서 줄 서야 하나?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서로 눈치를 볼 무렵, '제주 은식당'이 제주도 돈가스 맛집으로 방송에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채널 돌리다가 몇 분(?) 멈추고 본 '어디로 튈지 몰라'

 

11월 초에 촬영을 했다하고

어차피 돈가스도 먹고 싶었으니까!

11월 초에 다녀왔던 제주 돈가스 맛집 - 제주도 은식당

 

 

(김대호, 쯔양)어디로 튈지 몰라 제주도 돈가스 맛집 - 제주 은식당

 

 

 

 

-전국에 은식당이 많아서 '제주 은식당', 또는 '은식당 제주' 검색해야 함. 제주만 갖다 붙이면 됨.

 

 

주차장 있고, 주변이 허허벌판이라 주차장 아니더라도 주차할 곳 많다.

 

 

 

인천에서 은식당을 하다가 제주도 내려오신 것 같고, 인천에서 하실 때 생방송 투데이에 나왔던 모양이다. 골목에서 시작한 은식당 이야기 읽으면서 '연돈'이랑 비슷하다고, 여기도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가격은 연돈이랑 같은 듯!

 

 

어디로 튈지 몰라 제주도 맛집

흑돼지갈비 - 도갈비( 제주시 노형동 759-7)

갈치조림 산적 맛집 - 황금어장( 제주시 사장길 14)

오리구이 맛집 - 산계원( 서귀포시 안덕면 형제해안로 80)

.

.

.

그리고 여기 제주 은식당 돈가스.

 

 

어디로 튈지 몰라 제주도 맛집 촬영지 제주 은식당

조나단, 김대호, 쯔양, 안재현의 사인도 걸려있다. 11월 4일 촬영

 

 



제주 은식당의 뷰가 상당히 좋고, 포니도 있다. 그러니까 돈가스집 뷰가 포니~ 먹이 주기 체험 2천 원에 가능하다.

 

 

 

여기는 셀프바인데,

식당 셀프바 뷰가 여기보다 좋은 곳은 본 적이 없어. 이쪽으로 보이는 건 '단산'이고 앞쪽에서는 '산방산' 뷰를 볼 수 있다. 채광 진짜 좋아.

 

 

 

도민과 관광객이 골고루 방문하고 도민의 비율이 살짝 더 높았다.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제주 돈가스 맛집은 아니지만 이제 '어디로 튈지 몰라 제주도'에 나왔으니까, 그렇다고 막 줄을 서서 먹지는 않겠지만 손님이 많아질 건 확실하다. 근데 여기도 판매하는 돈가스가 한정되어 있다면 줄서는 맛집이 될 수도 있겠군.

 

 

제주도 은식당을 소개한 선장님이 아이들과 자주 오는 제주 돈가스 맛집이라하시더니, 가족 손님이 많긴 했다.

 

 

오~ 이런 수프 먹고 싶었어. 아주 맛있다.

주문하면 돈가스를 튀긴다고 해서 오래 걸릴까 봐 걱정했는데(배고파서) 셀프바 다녀오고 포니 잠깐 보고 그러니까 나왔다.

 

 

 

모든카츠정식 15000원

수프 +등심/뚱치즈/치킨카츠+샐러드+밥+국

돈가스 종류가 3가지다~ 돈가스면 무조건 다 좋다 하는 사람은 이거 시키면 좋음.

 

 

등심 카츠 정식 10000원

스프 +바삭한 등심 카츠+샐러드+밥+국

 

 

 

기본 반찬은 2가지이고, 깍두기 옆에 있는 건 바질커리 소스 5천 원 추가 주문한 거다.

 

 

 

뚱치즈 카츠. 이것만 먹을 때는 13000원. 연돈 한창 다닐 때도 치즈 돈가스는 꼭 먹어서 뚱치즈만 주문할까 하다가 골고루 먹고 싶어서 나는 모듬을 시켰다. 2개 나오니까 2명이라면 사이좋게 나눠먹을 수 있다. 

 

 

이게 이게 등심 카츠 1만 원.

흑돼지 등심 카츠는 13000원이다.

 

 

돈가스 맛집의 기준은 등심 카츠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등심 카츠가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연돈도 등심 카츠가 진짜 맛있고. 이런 나의 기준이라면, 제주 은식당 돈가스 잘한다. 고기 아주아주 부드럽고, 마지막으로 식은 돈가스 먹을 때까지 잡냄새 안 난다. 고기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뭐야, 연돈 안 가고 여기에서 먹어도 되겠네'

 

 

뚱치즈 카츠도 맛있다. 치즈가 고소하고 쫄깃하다. 식어도 질겨지는 식감의 치즈가 아니고, 여기도 비싼 치즈인가. 치즈 돈가스 역시도 연돈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된다.

 

 

 

연돈을 마지막으로 갔었을 때가 넓은 곳으로, 그러니까 지금의 연돈 자리로 확장 이전하던 오픈 날이었다. 근데 깍두기도 너무 맛이 없고, 분위기는 정말 구내식당 또는 휴게소 같고, 셀프로 가져오는 시스템이라 너무 혼잡하고 소란스럽고, 사장님이 튀겼을 때랑 달라서(직원들이 튀김) 입천장 다 까지게 생겼고. 친절함이란 1도 없던 연돈.

 

제주 은식당은 깍두기도 맛있어, 약간 새콤하게 맛도 잘 들었지, 테이블 살펴보시며 부족해 보이는 거 더 챙겨주시고(샐러드 더 가져다 주심), 밥도 더 준다 하시고, 아이들 있는 테이블에는 더더더더 상냥하고 친절하심.

 

 

 

 

이게 바질커리 소스

연돈 카레가 워낙 맛있으니 여기도 맛있길 바라면서 주문

 

 

결론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음. 내 입맛엔, 연돈보다 제주 은식당 카레가 더 맛있는 것 같아. 더군다나 깍두기가 약간 새콤하게 맛이 잘 들어서 카레랑 너무 잘 어울려~ 카레가 남았다면 밥을 더 요청하고, 깍두기도 더 담아와서 먹었을 것 같아. Y는 연돈 카레가 더 맛있다고 했으니까 입맛의 차이란 내다볼 수가 없음.

 

 

 

치킨 카츠는 막 ~ 좋아하지 않아서 가장 마지막에 먹었는데 그래서인지 약간 냄새가 났다. 식어서 그랬나, 다시 방문한다면 뚱치즈 하고 등심카츠만 주문해서 먹을 거야. 아, 카레는 꼭~ 다시 주문할 거고.

 

얼마나 깨끗한 기름에 건강하게 튀겼는지 첫맛을 보면 누구라도 느낄 수 있고, 튀김옷도 그렇게 깨끗할 수가 없다. 여기는 사장님 부부(?)가 착하고 정직한 것 같다. 아이 손님을 예뻐하는 것도 그렇고, 포니랑 같이 사는 것도 그렇고😄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은 돈가스가 완전 바삭한 식감은 아니라는 거. 입천장 까지게 바삭한 것보다는 낫겠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여기에서 조금만 바삭하면 좋겠다 아쉬움이 들었다. 하지만 이게 제주 은식당 돈가스 스타일이니까.

 

 

 

진짜 다 먹음 ㅋㅋㅋㅋ

 

장점 : 등심 카츠는 연돈 못지않게 부드럽고 맛있다. 치즈도 딱딱하게 굳지 않고 고소하고 쫀쫀하다. 깍두기가 정말 맛있고, 사장님 친절하시고, 주차 편하고, 뷰가 베리 굿!

단점 : 조금 더 바삭하면 좋겠다...? 

 

연돈을 어서 다시 먹어봐야 해. 12월에 줄을 서주세요😉

 

 

유채꽃이 활짝 피기 시작했음. 달리는 차 안에서 찍어가지고 그렇지만 서쪽 들판은 겨울을 패스하고 봄으로 달려가는 것 같아.

 

초봄에 걷기 좋은 제주도 올레길 10코스

 

초봄에 걷기 좋은 제주도 올레길 10코스

초봄에 걷기 좋은 제주도 올레길 10코스제주 올레길 10코스 소요시간 난이도 초봄이라 하면 2월 ~ 3월 사이. 물론 4월 5월도 걷기 좋은 제주 올레길 10코스지만 특히나 2월 ~ 3월 사이에 걸으면 정말

springaria0199.tistory.com

 

 

 

 

여기도 올레길 10코스인데 제주도에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이기도 하다. 언제 봐도 황홀한 제주도 풍경. 여기를 오면 제주도에 사는 사실이 늘 설레더라.

 

 

올레길 10코스 주변은 제주 은식당에서 멀지 않으니 관광객 입장이라면 송악산, 용머리 해안, 사계해안 정도로 여행코스를 이어가면 좋겠다. 

 

자연이 빚은 걸작, 제주 용머리해안 (입장료 소요시간)

 

자연이 빚은 걸작, 제주 용머리해안 (입장료 소요시간)

최고의 절경 제주 용머리해안입장료 입장시간 소요시간 용머리해안과 송악산 둘레길은 내가 제주에서 정말 좋아하는 곳이고 누가 올 때마다 꼭 추천해주는 장소다. 송악산 둘레길이야 무료입

springaria0199.tistory.com

짙푸른 바다와 억새, 송악산 둘레길

 

짙푸른 바다와 억새,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 둘레길 소요시간푸른 바다와 은빛 억새 서귀포에서 최고로 좋아하는 곳은 용머리 해안, 송악산 둘레길, 그리고 산방산 중턱에 올라 내려다보는 멋진 뷰. 봄에는 유채꽃을 보러, 여름에는

springaria0199.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