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여행지 추천 청벚꽃이 있는 서산여행코스

반응형
728x170

3월도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어요. 꽃샘추위도 물러나는 4월은 본격적으로 국내여행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지난해에도 많은 국내여행지를 다녔어요. 4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라면 많은 여행지가 떠오르지만 누군가 딱 한 곳, 4월 여행지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망설임 없이 추천할 수 있는 4월 국내여행지 서산이 있습니다. 국내 유일하게 청벚꽃이 피는 개심사가 있고 그 시기가 4월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해 4월, 개심사 청벚꽃 개화시기를 잘 몰라서 4월 초에 한 번, 4월 말에 또 서산여행코스를 다녀왔습니다. 벌써부터 많은 이들이 개심사 왕벚꽃 개화시기, 청벚꽃 개화시기를 검색할만큼 서산은 4월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대표적인 곳이라 생각됩니다.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묶어도 좋은 당일치기 서산여행코스를 4월 국내 여행지 추천 목록으로 올려드립니다. 물론 개심사 왕벚꽃 개화시기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고, 저도 올해 개심사 청벚꽃 겹벚꽃을 보러 또 다녀올 것입니다.

▲서산 유기방 가옥

▲서산 유기방 가옥 수선화

■ 서산 유기방 가옥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5000원 경로, 청소년 4000원, 유치원 3000원

수선화 축제 : 위에 적힌 유기방 가옥 입장료는 수선화 축제기간에만 받는다. 축제가 열리지 않는 시기는 무료입장이다. 2019년 서산 유기방 가옥 수선화 축제는 3월 20일 ~ 4월 22일까지이지만 날씨에 따라 꽃이 만개하는 시기는 달라진다. 4월을 넘어가야 만개한 수선화를 볼 수 있다.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봄여행지 1위로 오르는 곳이 유기방 가옥입니다. 집 주변과 밭, 언덕까지 끝없는 수선화 물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꽃을 밟지 않아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공간을 빼놓은 점도 좋습니다. 

▲해미읍성

■ 해미읍성

입장료와 주차료가 모두 무료인 해미읍성은 서산여행코스 중 필수코스입니다.서산시 해미면은 IC를 들어오면 초입에 있어서 첫번째나 마지막 코스로 넣으면 좋습니다. 다만 서산 개심사 왕벚꽃 개화시기와 해미읍성의 벚꽃 개화시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해미읍성 벚꽃은 4월 초면 만개를 하고 개심사 왕벚꽃은 4월 중순 이후에 만개하므로 당일 여행코스라면 2가지의 벚꽃을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당연히 개심사 청벚꽃 개화시기에 날짜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성곽을 따라 쉬엄쉬엄 걷는다면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읍성분식의 놀라운 대기줄

▲읍성분식 튀김

■ 읍성분식

해미읍성 바로 앞에 읍성 분식이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물론이고 지역 사람들에게도 읍성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는 곳인데요 지난해 서산을 갔다가 읍성 분식을 먹기 위해 거의 한 시간 정도 줄을 섰던 기억이 있습니다. 


혼자 운영하시고 또 바로바로 요리해서 주시기 때문에 줄이 길어요. 맛도 좋지만 가격대비 놀라운 양을 포장해주십니다. 떡볶이 떡이 무척 맛있고 적당하게 매운 맛도 매력적이었습니다. 가게 문을 여는 날은 사장님 마음이라고 합니다. 보통 주말에는 문을 열더라구요.


▶▶해미읍성 줄서서 먹은 읍성분식


▲응답하라 1988 촬영지 얄개분식

▲얄개분식 떡볶이

▲떡볶이를 먹고 밥을 비벼 먹는 것이 특이합니다.

■ 얄개분식

위에서 소개한 해미읍성과 해미읍성 분식으로부터 걸어서 3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얄개 분식은 '응답하라 1988'의 촬영지였기에 서산여행코스 중 젊은이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2019년 3월 8일에 생방송 투데이에 인생분식으로도 소개가 되었어요. 39년 동안 서산에서 떡볶이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당연히 이곳에서도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회전이 빠른 음식이라 대기시간은 길지 않았어요. 


▶▶응답하라 1988 브라질떡볶이 <서산 얄개분식>


▲개심사 청벚꽃

▲보고도 믿을 수 없었던 청벚꽃의 신비로운 자태

▲서산 개심사 왕벚꽃

■ 개심사

서산을 4월 여행지 추천으로 올리는 이유는 바로 개심사 청벚꽃과 왕벚꽃 때문입니다. 다행인건 서산 개심사 왕벚꽃 개화시기와 청벚꽃 개화시기가 같다는 것입니다. 같은 날짜에 개심사 방문을 하면 청벚꽃과 겹벚꽃을 모두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심사 입장료와 주차료는 모두 무료입니다.


지난해 서산 개심사 왕벚꽃 개화시기는 4월 중순이었고 4월 말까지도 절정을 이어갔습니다. 올해 전국적으로 벚꽃 개화시기가 빨라진점을 고려하더라도 올해 개심사 왕벚꽃 개화시기는 4월 초를 넘거야할 것 같습니다. 4월 15일 이후, 또 절정이 일주일 정도 이어지므로 4월 중순 무렵이면 만개한 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절정은 4월 말이었으니까요. 개심사만큼 유명한 문수사 왕벚꽃은 개심사보다 조금 늦습니다. 


▶▶서산 가볼만한곳 개심사 지금이 절정!


▲간월도 유채꽃밭

■ 간월도 유채꽃밭

4월 여행지 추천하는 서산은 청벚꽃 개화시기에 맞추면 간월도 유채꽃밭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개심사의 청벚꽃이 아름답다고 해도 청벚꽃만 볼 수 있다면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4월 서산 여행 코스는 청벚꽃, 왕벚꽃, 유채꽃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많은 점수를 줄 수 있는  4월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간월암으로 가기전 해안도로를 따라 꽤 넓은 면적에 유채꽃이 심어져 있습니다. 주차료와 입장료는 모두 무료였습니다.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상위권인 간월암

▲서산 여행코스 마지막으로 넣으면 일몰을 볼 수 있어

■ 간월암

4월 여행지 추천, 서산 여행코스 마지막은 간월암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간월암도 무료입장과 무료주차이지만 사찰로 가는 길, 즉 바다가 열려야 갈 수 있으므로 사찰이나 서산시청에 문의 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여러번 갔음에도 늘 사찰로 가는 길이 열려있었지만 간혹 그 길에 바닷물이 들어와서 못갔다는 분도 있으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4월에 떠나는 서산여행은 개심사의 청벚꽃 왕벚꽃 그리고 유기방 가옥의 수선화만 보고 오더라도 절대 실망할 수 없는 4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딱 4월 국내여행하기 좋은 곳이 서산이 아닐까 싶어요. 국내 유일 청벚꽃이 있는 이곳, 이만하면 4월 여행지 추천으로 손색없답니다.


■국내여행지 추천

서귀포 올레시장 제주 오메기떡 유명한곳

제주 동문시장 꼭 먹어야할 먹거리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고성 속초 여행코스

군산 선유도 여행 : 선유도 가는 방법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남해여행 1박2일 코스

경북 여행지 추천 : 영덕 풍력발전단지, 영덕 해맞이 공원

울진 가볼만한곳 : 등기산 스카이워크 (등기산 공원, 후포등대)

영덕 가볼만한곳 1박2일 영덕 여행 코스(당일치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